신체의 기능회복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기 원하신다면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캐어린(Karen Elliott)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모든 것을 시도해보았으나 통증이 심해지기만 하는 것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중의 한 사람이거나, 의사로부터, “그저 이 아픔과 함께 계속 살아가야 할 텐데 참 유감입니다”라는 말을 들은 적 있거나, 또는 여러분이 목격하고 있는 주위의 모든 건강상의 문제들을 여러분 자신과, 자녀들이 미리 예방하기를 원한다면, 이 프로그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분의 삶뿐만 아니라, 총체적인 건강관리에 대한 이해를 변화시켜줄 것입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몸의 여러 상태에 대해 확실한 도움을 주어 신체적인 기능을 회복시키고, 신체의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치료하는 한 과정을 소개하려 합니다.

오늘 여기에 초대받은 분은 한때 병약하여 침대에만 갇혀있었고, 스스로 음식을 먹거나 옷을 입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분은 요즈음 전국 각처의 라디오와 텔레비전에 출연하고, 신문지상에 실리고 있습니다. 여러분께 전국 상부경추 교정 협회(Upper Cervical Care)의 회장이신 Louella Harris씨를 소개합니다. 환영하여 맞아주세요.

소아마비에 걸렸었습니다.

Louella씨, 당신은 소아마비에 걸렸던 동아프리카의 Kenyet에서 성장하셨습니다. 그렇지요?

Louella Harris: 그렇습니다. 사실 해외로 가려면 사람들은 모든 예방주사를 다 맞아야 합니다. 그러나 예방백신을 맞은 후 정확히 8개월 후에 저는 소아마비에 걸렸습니다. 따라서 저는 휠체어에서 살았고, 목발과 버팀목으로 걸으며 자랐습니다. 그것은 불편하고, 무능력한 일이었습니다. 그 후로 결혼했고, 상담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매우 활동적인 삶을 영위했습니다. 그런데 5년 전부터 왼팔로부터 시작된 통증이 점차적으로 양어깨와 오른 팔에까지 미쳤고, 나는 겁에 질려 캐어린(Karen)씨에게 내 팔다리의 작동이 이지경이 되었노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오늘 나는 별로 늙어 보이지 않으신 이 숙녀와 악수를 했는데, 이분은 내 손이 딱딱한 것을 느끼고, 내게, “손에 크림을 발랐더라면 좋았겠네요.”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지금 제 발에 악수를 하신 거예요”라고 대꾸했습니다. 

통증이 시작될 때, 그 때는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이었고, 6개월 후에는 완전히 침대신세를 져야 했습니다. 남편 리챠드(Richard)가 옷을 입혀주고, 밥을 먹여 주었으며, 통증이 너무 심해서 고개를 돌리거나 TV를 볼 수도 없었습니다. 그저 우리는 도움을 얻기 위해서 이 의사, 저 의사에게로 전전했으나, 그들이 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는 의약품과, 운동에 관한 권면이 전부였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Karen씨 당신은 무엇이든지 시도해 볼 것입니다. 

삶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면서 우리는 척추교정요법이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 갔을 때 마치 과학 실험실에 들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분들의 여러 가지 기술과 정확도가 매우 높고 훌륭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분들은 한 가지 일에만 초점을 맞추었는데, 그것이 바로 제1번 경추, 즉 뇌간부위에 위치한 척추의 최상단 부분의 추골이었습니다. 그리고 목을 검사했습니다. 여기서 그분들은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해서 모든 종류의 검사를 했습니다. 특히 제1번 경추가 어긋났는지의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 목을 검사 했습니다. 왜냐하면 만약 척추의 최상단에 위치한 2온스짜리의 이 흔들리는 특별한 뼈가 작은 각도라도 어긋나면 머리에서 발끝까지 여러 건강상의 문제들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분들이 목과 다리를 검사했는데, 그것은 다리 하나가 다른 다리에 비해 짧으면 그것이 곧 경추의 어긋남을 말해주기 때문입니다. 저의 우측 다리가 다른 다리보다 1 3/4인치만큼 짧았습니다. 저는 생각하기를 경추 때문이 아니라, 소아마비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분들은 세 가지의 다른 계획에 따라 경추에 초점을 맞추어 몇 장의 X-ray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닥터는 경추의 변화와 굴절 정도를 분석하기 위해 넉넉히 45분간을 소비했습니다. 그 분은 모든 시간에 걸쳐 준비한 후 들어와 저를 진찰대 위에 눕히고, 교정해주시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형태의 척추교정 절차가 손이나 기구를 통해 시행되는데, 만약 손으로 행해질 경우에는 바로 이 목 부위에 마치 부드러운 마사지를 하는듯 느끼거나, 가볍게 두드리는 느낌을 받게 되는데, 그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분은 그저 바로 똑바로 누워 편안하게 있으라 했고, 잘못된 것을 교정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 나는 일 개월 정도 일 해오고 있는데, 내가 기억하기로 그 당시 나는 그 분이 잘 생겼지만 돌팔이 의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저에게 아무것도 한 것이 없었는데, 경추교정 후 약 20초 후에 내 몸으로부터 통증이 시작되었고, 마치 몸에서 물이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뭐랄까 내 온몸이 변화를 일으키는 것 뿐 만 아니라, 오른쪽 다리 전체가 밑으로 내려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경추가 제자리에서 어긋나고 비뚤어지면, 정확히 한쪽 어깨가 치켜 올라가고 다른 쪽은 내려가며, 골반 전체가 비뚤어지는데, 바로 그 진찰대 위에서 내 몸 전체가 변화되기 시작한 것입니다. 지난 18개월 동안 투병해왔고, 병원 의사들이 약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했기 때문에 남편 리챠드(Richard)와 저는 압도되고 말았습니다. 내가 그와 결혼할 당시 나는 활동적이었지만, 효력이 없는 치료로 끝장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험은 상부경추 치료에 대해 알기 전까지는 그저 대책 없이 벽에 등을 기대고 서있을 수밖에 없었던 저희로서 이런 경험이란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나는 거기서 그냥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다음 절차는 교정 후 즉시 X-ray를 찍어 판독하는 것이었는데, 올바른 작업과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 후 나는 내 차로 돌아와서 허리의 통증이 사라진 것을 알았습니다. 캐어린(Karen)씨, 지금 기억하기로는 닥터는 단지 여기 척추의 상단부분(경추부분)을 만졌을 뿐인데, 그날 밤 수면 상태가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언제나 숙면을 취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었습니다. 오랫동안 어긋나있던 경추인지라, 교정된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48시간 내에 통증이 다시 찾아왔습니다. 따라서 첫 한, 두 달은 집중적인 치료를 받아 자리 잡는 동안 무척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4개월이 끝나던 때는 70-80%의 통증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웠고, 일을 다시 할 수 있었으며, 놀랍도록 활기를 되찾고, 39세의 나이에 그야말로 임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일은 리챠드(Richard)와 내가 계획한 일이 아니었고, 그가 기록해 놓지도 않았던 일이었습니다. 우리가 척추병원에 갔을 때, 매우 중요한 것을 말씀드리겠다고 했더니, 의사 선생님이 “임신하셨지요, 그렇지요?”라고 물었습니다. 제가 “어떻게 그걸 아셨지요?”라고 묻자, 그분은 “모든 여성분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나에게 교정을 받는 많은 여성들이 3-4개월이면 임신이 가능하게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분이 맨 처음 진료 당시에 말씀하지 않았다는 것을 이 자리에서 말씀드립니다. 이것은 분명히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그분이 말했습니다. “루엘라(Louella)씨, 잘 모르시겠지만 뇌와 몸이 서로 의사소통하지 못 할 만큼 경추가 제자리에서 어긋났을 때, 온몸의 건강과, 그 기능면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이해하지 못하실 테지요. 내가 이점에 대해 말씀드리는 대신에 당신이 직접 다른 분들을 만나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환자들을 만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편두통 환자, 좌골신경통 환자, 집중력결핍장애인, 무릎관절 환자, 발 질환자, 소화불량증 환자, 청각장애인 등의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사실상 이 치료과정은 어떤 증상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상부 경추 교정닥터들은 단순히 경추만을 교정하여 뇌와 신체 사이의 장애요소를 제거함으로서 신체가 기능을 다시 발휘하도록 합니다. 리챠드(Richard)와 나는 이 치료법에 대해서 이전엔 알지 못한 채 너무 오랫동안 고통당해 왔기 때문에 이 일이 엄청난 일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느 날 나는 그에게 “여보, 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치료과정이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를 말해줄 비영리단체인 전국 규모의 교육기관을 찾았습니다. 그때 이후로 우리의 처지와 같은 어려움으로부터 변화된 삶을 누리되, 오직 경추에 대한 검사와 교정을 받는 것 외에는 다른 한 일이 없는 많은 사람들을 보는 것이란 참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좌골신경통증이 5년만에 사라졌습니다.

Karen Elliott : 루엘라(Louella)씨, 청중 가운데 상부경추 교정 환자분들이 몇 분 계십니다. 그분들 말씀을 들어봅시다. 안녕하세요?

Paul Anderson: Karen씨 안녕하세요? 저는 Paul Anderson입니다. Sioux Fall, South Dakoda 주에 살고 있습니다. 엉덩이에 무지근한 통증이 있어서 스포츠 의사를 찾아갔고, 그 분들은 모든 치료를 동원했으며, 코티손(Cortisone;관절치료제) 주사도 놓았습니다. 저에게 경추교정을 선보인 이 닥터를 만나기 전까지는 그런 상태로 5년 동안 살아왔습니다. 저는 말하기를, “대단하구만, 그 치료방법으로 해야겠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가슴에 통증도 있었으나, 교정으로 깨끗이 나았으며, 밖에 나가 일하고, 골프와 소프트볼 운동도 하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 치료는 아주 작은 과정에 불과했으나, 이제 저는 삶을 증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만성 허리통증과 만성 피로증세로 고생했습니다.

TN이라 불리는 삼차신경통(Trigeminal Neuralgia) 환자


Karen Elliott : 축하합니다. 그 말씀 들으니 저도 기쁩니다.

James Tomasi : 저는 오클라호마 주 노르만(Norman, OK)의 제임스(James)입니다. 그 당시 저는 TN이라 불리는 삼차신경통(Trigeminal Neuralgia) 환자였습니다. 그 증상은 치아 하나를 뽑음으로서 발생한 것인데, 통증이 남아 있었습니다. 의사는 그것이 그저 나의 상상에 의한 것이거나, 하찮은 것에 불과하거나, 아니면 다른 어떤 것일 수 있다고 했으나, 그 증상은 사라지지 않고, 점점 악화되었습니다. 그것은 극히 심한 통증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마치 신경이 밖으로 노출된 치아와 같아서 셀로판지와 같은 것이 걸리적거리고, 아프게 하기 위해 두들기는 것 같았으며, 그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10년 후 제가 자살을 저지르는 단계에 있을 때, 제 아내가 라디오 방송에서 루엘라(Lourella)씨가 하는 말씀을 듣게 되었고, 저를 닥터에게 데리고 갔습니다. 그분들은 저를 치료해 주었습니다. 진료 후 차로 돌아왔을 때, 저는 무엇인가 벗어버린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런 느낌을 갖지 못했는데, 집에 돌아왔을 때 통증이 약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두 번째 진료 시에 통증은 반감되었고, 세 번째 진료 시에는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2년 전 그때 저는 생명을 되찾았고, 이제는 이렇게 얼굴을 철썩 때릴 수도 있는데, 그것은 잘 아시다시피 삼차신경통(Trigeminal Neuralgia)의 환자들은 얼굴을 만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 증상이 있으면, 바람만 불어와도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제 다 사라졌습니다. 고맙습니다.

친구는 소화 장애증세, 그의 아들은 집중력 결빕증입니다.

Karen Elliott : 놀라운 경험을 함께 나누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느 친구 분 : 저에게는 소화 장애 증세를 가진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의 아들은 집중력 결핍증(Attention Deficient Disorder) 환자입니다. 이 치료방법이 그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Karen Elliott : 저희 닥터에게 이 질문을 드립시다.

Dr. Nauccu : 비록 소화기 장애와 ADD가 탁월하게 개선되는 점이 있더라도,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희는 어떤 증상도 치료하지 않습니다. 단순히 신체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척수의 가장 중요한 부위인 뇌간(腦幹)의 가장 근접한 부위에서 발생하는 신경전달흐름의 방해를 제거할 뿐입니다. 

가장 적절하게 설명한다면, 여러분이 잘 조정되지 않은 자동차를 과도하게 계속 타고 다닌다면, 모든 것이 망가지게 될 것입니다. 계속해서 타이어를 갈아 끼우시겠지만, 그 차를 바르게 조정할 때까지 비용을 허비할 뿐입니다. 두통이나, ADD나, 다른 많은 증상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점을 유발하는 제1번 목뼈(경추)가 그 올바른 위치에서 어긋났을 때, 사람들이 계속적으로 약을 복용하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척추와 목의 통증으로 두통까지 앓았습니다.


Karen Elliott : 그 외에 성공적인 실화를 함께 나누실 분 없으십니까?

Michael Keiser : 버지니아 주의 버지니아 비치(Virginia Beach, VA)에서 온 마이클 카이저(Michael Keiser)입니다. 저에게는 대략 70대 후반과 80년대 초반에 척추 상반부와 목에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많은 의사를 만났고, 여러 진단과 아울러 수많은 약품을 처방받았지만, 아무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1996년에 이르러 저는 매일 만성적으로 계속되는 목의 통증과 두통을 앓았고, 청력마저 무너졌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때라는 것을 알고, 결국 경추교정치료 병원을 찾았습니다. 치료 후 2주 만에 두통이 많이 사라졌고, 목 상태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6주 후에는 목의 통증과 두통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70년대 후반부터 어깨 위로 손을 내어 던질 수 없었고, 그렇게 사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의사의 말씀 때문에 환경에 순응하여 어깨 아래로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상경추교정시작 6-8 개월 만에 손을 어깨 위로 치켜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다니, 그것은 실로 기적이었습니다. 이제는 모든 것이 더 나아졌습니다. 음식 맛도 좋아졌고, 섰다 앉을 수도 있는데, 저는 항상 앉아있는 것이 얼마나 불편한 것인가를 실감하지 못했습니다. 이제는 앉아도 매우 편안하고, 밤새도록 잠을 잘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단한 일이며, 기적입니다.

Karen Elliott : 마이클(Michael)씨 함께 나누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경추가 제자리에서 어긋난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Karen Elliott : 좋은 질문입니다.

Dr. Naussu : 오직 검진을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무서운 것은 어긋난 경추가 수년 동안 전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심각한 경추의 퇴행을 유발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종종 통증이란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최종적인 증상입니다. 심장마비나 암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우리 모두는 이런 것들을 위해서 정기검진을 받습니다. 수많은 다른 증상들이 시작하는 것부터 피하기 위해서 경추 검사를 받고, 교정을 받는 사람들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출생 직후 상경추 검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Louella Harris : 캐어린 씨, 여기서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부모님들이 가능하면 자녀들 출생 직후에 상경추검사를 받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들 중에는 출생 때부터 경추가 어긋나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문제가 거기서부터 시작됩니다. 그중의 일부는 많은 세월이 지난 후까지도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님들이 자녀들의 출생 시에 즉시 검사를 받게 한다면, 그것은 훌륭한 일이 될 것입니다.

Karen Elliott : 루엘라 씨, 청중 가운데 방금 말씀하신 것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증거하실 어머니 한 분을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환영합니다.

Tammy Blankin : 오클라호마 주 오클라호마 시에서 왔습니다. 저의 생애 동안 상경추교정의 보살핌을 받아온 것은 행운입니다. 제 아이에게도 같은 경우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생애 동안 딱 4번 밖에 앓아본 적이 없는 3살짜리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중이염을 앓지도 않았고, 제 딸 아만다(Amanda)도 출생 시에 상경추 교정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두 자녀 모두 혜택을 누리겠지요.

Karen Elliott : 대단히 감사합니다.

Louella Harris : 캐어린 씨,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는데, 모든 사람이 첫 번째 교정 후, 우리 중 일부가 경험하듯이, 어떤 분들은 호전반응이 나타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신경흐름의 제한이나, 신체불균형에 전혀 관련되지 않은 증상들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원하는 모든 결과를 얻지 못하는 치료에 오랫동안 기다려왔습니다. 제가 다시금 발견한 것은 만일 사람들이 젊고, 경추교정을 위해서 정기검진을 받기 원하거나, 현재 진행 중인 어떤 증상이 있다면, 그것이 더 이상 진전되지 않도록 진료를 받고, 경추교정을 받으시라는 것입니다.

모든 척추교정닥터들이 다 이렇게 하는 법을 알고 있습니까?
Louella Harris : 아닙니다. 이 치료분야에서 수련을 받은 닥터들은 세계적으로 약 2,000명에 불과한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졸업 후 수개월간의 연구과정과, 수년간의 실습이 요구됩니다. 케어린 씨, 중요한 것을 말씀드린다면, 오늘날 사람들에게 사용 가능한 250여 가지의 척추교정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 하나하나가 제가 경험한 바와 같은 기적의 실화들을 창출해 냈습니다. 지금 우리는 상경추교정에 대하여만 말씀을 나누고 있는데, 이유는 바로 그 방법이 저의 생애를 바꾸어놓았기 때문입니다.
Karen Elliott : 저 역시 언급할 것이 있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에 경추가 제자리에 있는지를 확실히 하는 것은 결국 모든 사람들이 위기 때의 치료뿐만 아니라, 예방의 첫걸음이 된다는 것을 확실히 믿고 계심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것처럼 어떻게 건강관리에 대한 개념을 바꾸어 놓는 것입니까?

Louella Harris : 한 가지 방법이 모든 것을 치료하는 치료방법은 아니지만, 이 방법이 건강관리에 있어서 얼마나 기본적인가를 일반 대중이 이해할 때, 우리 자신들과, 자녀들의 건강관리 방식을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Karen Elliott : 이제 짧게 간증하실 분 한분 더 모실 시간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나누실 분 계십니까? 네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그랜드 몰 간질(Grand Mall Seizure)라는 병을 앓았습니다

Brad Beckworth : 저는 죠오지아 주의 어거스타(Audusta, Georgia)에 사는 브래드 백워드(Brad Beckworth)입니다. 저는 23세부터 소위 그랜드 몰 간질Grand Mall Seizure)이라는 병을 앓고 있습니다. 신경과 수술의가 기본적으로 많은 약을 처방해 주었던 것이 습관성 의약품에 중독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약 2년 후에 제 친구 한사람이 상경추닥터를 찾아갈 것을 권했습니다. 물론 저는 그분들이 한 무리의 돌팔이 의사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은혜와, 저의 담당닥터의 수개월 동안의 교정치료로, 마침내 약물로부터 빠져나왔습니다. 그때가 2003년 6월이었습니다. 저는 지금 37세입니다.

상경추 교정후 신체 균형이 회복되면 자가치료가 시작됩니다.

Karen Elliott : 브래드(Brad)씨 감사합니다. 상경추교정치료 알리기 운동이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 무료로 여러분을 돕고 있습니다. 상경추교정 치료에 대한 우수한 정보가 담긴 60분 길이의 음성 테잎뿐만 아니라, 정보를 얻기 위해 여러분 지역 내의 경추교정의(醫)를 찾기 원하시면, 무료전화 1-888-622-8221번을 돌리십시오. 저희들은 이 프로그램이 진정으로 여러분의 미래와, 자녀들의 미래를 바꾸어 놓을 것을 희망합니다.
Louella Harris 씨, 오랫동안 간직해왔던 것 보다 더 큰 희망을 가지고 이 행사장을 떠나가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그것이 실제적인 희망이기를 바랍니다. 

비록 수많은 다른 증상들에게 도움이 되었거나, 그 증상이 완전히 제거되었을지라도, 각 개인들이 어떤 반응을 하게 될런지 전혀 알 수 없음을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탈된 디스크(herniated disk), 편두통(migraines), carpel tunnel, 좌골신경통(sciatica), 간질(epilepsy), 또는 신경성질환(neuropathy) 등을 가진 다른 사람들은 이 치료법으로 굉장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물론 그렇습니다만, 이것이 여러 가지 진단을 받은 모든 사람들의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반드시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이 치료 방법이 여러분의 특별한 증상에 대해 얼마만큼의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인가를 단지 모를 뿐입니다. 저희들은 여러분의 상경추가 교정되어 신체의 균형이 회복되고, 결국 신경의 흐름이 신체의 모든 부분에 미치게 되면, 약 없이 자가치료가 발생하는 것을 분명히 압니다. 그 치료가 발생할 때면 전혀 공통성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복합증상들이 완전히 제거되거나, 여러 면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속히 이 방법으로 치료를 받게 된다면 실질적인 도움으로서의 치료의 기회가 더 많아질 것입니다. 

자녀들의 경추검사를 할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그리고 부모님들께 말씀드립니다. 자녀들의 경추검사를 이미 과거에 했어야 할 것을 거듭 강조해서 말씀드립니다. 어린이들은 이 치료과정에서 최상의 호전반응을 보이는데, 그 이유는 정복해야 할 문제점들을 오랫동안 키워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 남편 리챠드(Richard)와 저는 딸 샤논(Shannon)의 의료비 청구서가 하나도 없는데, 이 상경추교정 치료과정이 딸을 아주 잘 돌보아 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우리의 자녀들 전부가 출생 시에 이 치료과정의 보살핌 아래 있었고, 자라면서 정기검진을 받도록 한다면, 우리 자녀들은 여러분과 제가 결코 가져보지 못했던 좋은 삶과 건강의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