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Hall 상경추케어 (UpperCervical Care)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우선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은 하루 밤새에 내 병들이 다 낫기를 바라지 말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가장 공들여 환자에게 알려주는 것은 상경추요법은 환자 자신의 몸이 스스로 자가치유하게 하는 자연치유요법이라는 것입니다.

약을 사용하여 증상을 치료하는 것은 빠른 속도로 증상은 줄어들게 할 수 있읍니다. 그러나 해당 조직에서 약 기운이 떨어지면 증상은 재발하는 것입니다.

상경추케어는 시간이 들고 환자의 참여가 필요한 일종의 건강회복과정 입니다. 이를 위해서 환자는 반드시 예약된 시간에 검진을 받아 상경추배열(뇌간위치에서)이 적절히 정열되여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첫 교정 후 그날 밤 약 80%의 환자들은 이상하게 피곤함을 호소합니다. 이는 환자의 몸이 그동안 엉켜있던 척수/뇌간(신경)을 풀어준 결과로 오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첫 교정 후 식욕도 좋아지고, 오히려 더 피곤하고, 목이나 몸 전체에 열이 나는 것 등은 상경추케어의 가장 정상적인 반응들입니다.

교정 후 첫 주간에 환자의 10%는 그간 오래 동안 고생하던 통증이 사라진 것을 간증합니다.

다른 10%의 환자는 무거운 트럭이 자기 몸을 덮치고 지나간듯 하다면서 의아해 하기도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위의 3가지 반응은 교정 후에 오는 정상적인 건강한 반응입니다.

첫 4주간은 반응이 주기적으로 오르내리기도 합니다. 하루는 좋았다가 그 다음날은 다시 나빠지기도 합니다. 하루에도 오전은 좋았다가 오후는 도로 나빠지기도 합니다. 시일이 지나면서 환자들은 천천히 좋아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환자들이 첫 4주안에 좋아지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얼마든지 있읍니다. 그렇더라도 정기검진결과 상경추에 이상이 없으면 염려할 것이 없읍니다. 자연치유가 진행중이므로 그냥 마끼고 있으면 됩니다.

증상들이 없어지는데 수주간 내지는 수개월 걸려야만 회복되는 환자도 많이 봅니다. 자연치유는 나름대로 시간표가 있는 것입니다. 몇 주 지나도록 회복이 없거나 느린 환자들은 포기하려고 하기도 합니다. 이는 엄청난 잘못입니다. 그동안 시간이 경과되여 병이 진행된것처럼 시간이 지나야 정상으로 회복되는 것입니다. 잘 참고 기다리고 있어야 합니다.

4주에서 6주 사이는 명현반응의 주기입니다. 많은 환자는 이 기간동안 매우 피곤해 하고, 통증의 위치가 바뀌기도 하고, 수면시간이 더 길어지기도 합니다. 이 기간은 몸이 엄청난 많은 양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상경추부분에서 발생했던 뇌간의 신경소통의 장애로 고장 난 환부의 조직을 스스로 치료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현상은 곧 사라질 것이고, 건강을 다시 찾게 될 것입니다.

평균 4주가 지나면 통증이 약 30% 나아집니다. 4주에서 6주 사이에는 오히려 더 나빠졌나 해서 걱정을 많이 합니다. 이는 내적 자가치료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8주가 지나면서 평균 약 60%정도 나아진 것을 알게 됩니다. 매번 검진때마다 상경추를 교정함이 목적이 아니고, 일단 교정된 상태를 가능한 오래동안 유지시킴이 이 상경추케어의 특징이며, 이점이 모든 다른 병원과 다른 점입니다.

질문이 있을 때는 언제던지 자유롭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환자의 건강회복을 위하여 우리가 여기 있는 것입니다. 이 상경추케어는 때로는 참고 기다리는 것이 필요하고 현재 아픈데가 없더라도 일평생 사는동안 많은 질병의 예방을 위해서도 누구나 정기검진을 꼭 받기를 바랍니다.

자료출처: www.uppercervicalcare.com
‘What to expect in your first eight wee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