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Frequently Asked Questions about Upper Cervical Health Care
상경추건강요법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 당신의 육체적 문제들이 몸의 불균형 에 따른 것인가? 몸의 불균형은 무엇인가? 그리고 나의 몸의 불균형을 어떻게 알 수 있나?

    몸의 불균형이란 목 안의 경추 1번, 또는 경추 2번이 어긋나서 (탈골/misaligned) 바른 위치에서 어긋나 있음을 의미한다. 신체의 충돌사고나, 감정상의 충격/외상 또는 화학적인 오염에서 비롯될 수 있다. 
아기출산시에 상경추가 어긋날 수 있다. 신생아가 산도를 통하여 나올 때 아기 머리와 목에 엄청난 압력이 가해 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는 어린 아이들이 한참 자랄 때 나무위나 자전거 또는 스케이트에서 떨어지거나 넘어질 때 상경추는 어긋날 수 있다.
어른이 되어서도 운동사고, 자동차 충돌사고 또는 미끄러지며 떨어지면서 상경추는 어긋날  수 있다. 

비록 약하게라도 뒤에서 받히는 자동차 접촉사고는 가장 위험한 것으로 상경추의 이동(어긋남)으로 통증이 유발되는 것이다. 

신체불균형의 한가지 증거는 한쪽 다리가 조금 (1/4인치-1인치) 짧아진 것이다.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을 보면 한쪽 어깨가 조금 올라가 있고, 한 쪽 엉덩이가 올라가 있게 된다.

또 어긋난 상경추의 또 다른 징후는 의사들이 설명을 못하거나 병원검사를 다 해 봐도 원인이 발견되지 못하는 몸의 여러 가지 질병의 증세이다.

  • 신체골격의 불균형이 어떻게 해서 왜 육체에 문제를 일으키는가?

    
1번 상경추는 도나츠같이 생겼으며 이 위에 두개골(무게는 9-15 파운드)이 얹혀 있다.

뇌에서 연결되 나온 뇌간이 이 도나츠 중심을 통과한다.

이 위치에 있는 척수(뇌간)는 약 13조개에 이르는 신경섬유(신경계)로 구성되었으며 (3번경추 이하 흉추와 요추에는 2-3억개) 물병의 목부분같이 생긴 지점에서 1번 목뼈(상경추)를 통하여 지나간다. 

이들 척수의 섬유조직들은 결과적으로 나의 신체의 모든 세포/조직/기관에 가지치기를 하면서 연결되어 정보를 보내주는 것이다.

만일 1번 상경추가 바른 위치에서 어긋나면  이 상경추는 뇌간을 자극/압축/중단을 주면서 뇌에서 몸으로 가는 생명유지에 필요한 중요한 건강정보의 소통을 차단하게 된다. 

이로 인해 근육통, 관절통, 장기의 기능장애, 면역계 기능저하등 셀수 없이 많은  몸의 고장이 발생하는데 그 원인이 어긋난 상경추로 인한 결과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매우 적다. (역자주: 현재 미국의 71,000여명 카이로프랙틱 닥터중 1170(1.5%)명만이 상경추전문취급 카이로프랙터임) 


  • 목의 불균형이라 안하고 왜 신체의 불균형이라 하는가?

    왜냐하면 이는 척추전체와 몸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1번목뼈(상경추)가 어긋나면 머리(두개골)도 거기(방향과 길이)에 따라 어긋난다.

가령  손톱두께 보다도 적게 (0.5mm-7mm: 역자주) 이 상경추가 어긋났다 해도 우리 머리는 몸 중심에서 어긋나 비틀어질 수 있다.

이 비틀어진 머리를 목의 중심위치에 세우도록 (지구인력에 반응하며)하는 노력의 결과로 모든 척추와 골반이 비틀리게 된다. 이 때문에 한쪽 엉덩이(골반)와 그에 연결된 다리가 짧게 되는것이다.

이때부터 우리가 짧은 한쪽 다리로 걷고  있는 것이다.이렇게 되니 몸무게가 그 다리 쪽으로 더 무겁게 옮겨지게 된다.

우리 온 몸 조직/기관의 닳고 상하는 것은 마치 우리가 굴리는 자동차의 바퀴가 정열(alignment) 안 된채 운행하는것과 같다.

이 결과로 몸 여기 저기서 근육통이나 관절의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어긋난 1번 상경추를 교정하지 않은 이유로 이제는 온 몸의 균형이 깨진 것이다. 

오래동안 이  어긋난 상경추를 제 위치에 교정해 주지 아니하면 다른 부위에 문제들이 발생하기 시작한다. 뇌간위치에서 신경일부의 소통이 차단됬으니 여기 연결된 조직/기관들의 세포들이 퇴행하게 되며 몇 년이 지나도록 증상도 없이 진행하는 신체의 문제들이 발생하게 된다.

  • 교정할 때 아픈가?

    
다행히 전혀 아프지 않다. 상경추를 교정할  때는 이미 미리 산출된 압력과 각도의 방향에 따라 1번이나 2번 상경추를 교정하는 것이다. 교정기술에 따라서 brisk thrust, 가벼운 탭(두드림/tap), 귓볼 바로 밑 부분 목의 사이드에 마사지등으로 교정한다.

여기가 바로 1번 상경추가 위치한 곳이다. 뼈가 제 위치로 이동할 때 뻥 소리가 나기도 하고, 또는 아주 적은 똑딱소리(tick)를 느낄 때도 있다. 이렇게 교정함으로서 10-14 파운드나 되는 머리를 몸 중심으로 옮기게 되고, 이 결과로 뇌에서 몸으로 오고 가는 신경의 소통이 회복되는 것이다. 

교정이 되면 근육은 긴장을 풀게 되고, 혈액과 산소의 흐름이  증가하게 되고, 그동안 상하고 약해진 부위/조직과의 대화소통이 됨으로서 우리 몸의 자연치유가 비로서 시작되게 되는 것이다.교정상태가 지속되는 동안 치유가 계속되며 우리의 뇌는 이제 우리 몸의 전 세포/조직/기관과의 건강/치유대화가 회복된 것이다.   


  • 상경추교정은 자주 해야 하나?

    사람마다 다르다. 어떤 사람은 여러 달 또는 1년동안 교정된 상태를 유지하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시작단계에서는 한 주에 한 두 번 씩 교정 받다가 한 달에 한 두 번씩 그 기간을 늘이기도 한다. 상경추 전문의의 목적은 상경추교정을 최대한 정확한 검진을 통하여 하는 것이다. 

일단 교정한 후에는 닥터는 환자의 교정상태를 유지하게 함으로 교정의 횟수를 최소로 줄이는 것이다. 

이 결과로 당신은 통증에서 해방되어 삶의 질을 높이면서 즐겁게 생활할 수 있게 된다. 상경추 정기검진은 정기적인 치과검진이나 건강검진과 같이 우리 모두가 질병의 예방을 위하여 우리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당신이 만약에 지난번 받은 교정상태를 유지하여 신체의 균형이 잡혀 있는 것이 검진결과로 나타나면 상경추닥터는 당신의 상경추를 결코 교정하지 않는다. (지난번 교정후 잘 자리잡고 있는 상경추를 환자 올때 마다 왜 자꾸 건드려서 병을 더 깊게 할 것인가? 이 점이 상경추닥터와 일반 척추신경과, 외과, 한방 닥터들과 크게 다른 점이다(역자주)

  • 내 아이들은 몇 살 때부터 이 상경추 교정치료/검진을 받어야 하나?

    출산후 최단시일내로 검진을 받아야 하고, 자라가는 동안도 주기적으로 정기검진을 받게 해 줘야 한다.(역자주: 신생아가 기어다니다가 걷게 되기까지 5000번 정도 넘어짐) 

우리 아이에게 부모가 줄 수 있는 최상의 선물은 바로 이 뇌간이 아무 장애를 안 받도록 하여 뇌간기능을 정상으로 해 주는 것이다. 왜냐하면 이 뇌간이라는 한 개의 기관이 몸의 모든 다른 기관의 신체기능을 모두 다 관리(control)하고 있기 때문이다.

  • 비용은 얼마인가?

    그동안 병원 등에 지불된 금액에 비하면 소액에 지나지 않는다. (2012년도 기준하여 2개월/8주 12회 검진료가 X-Ray 6장 포함 $1190. 그 후 1회 검진료는 $80: 역자 주)  (역자 주:보험은 직접 취급하지 않음. 본인이 처리할 수 있도록 super bill을 작성해 드림. 단 자동차 사고시 보험은 환자 가입 자동차보험의 Med Pay로 가능함 )

  • 상경추 요법이 그렇게 좋다면 왜 내가 전에 듣지를 못하였는가?

    전에 알지 못한것은 특수한 이유가 있는데, 불행히도 그것은 정치적인 문제이다.첫째로 여러분도 알다시피 과거 100년동안 의사와 카이로프랙틱 닥터사이에 전쟁(소송)이 있었다.

예컨대 6년전에 메디칼 의사나 간호사에게 상경추요법을 의논하기 위해 카이로프랙틱이라는 말을 꺼내는 순간 두꺼운 장벽이 우리 사이를 갈라놓았다. 

그동안 우리가 하고 있는 이 카이로프랙틱이 얼마나 그 기술이 향상 됐고 놀라운 치유의 사례가 오늘 우리에게 올 수 있다고 설명하는 기회를 전혀 받지 못했다. 


우리가 대치하고 있는 의학적 선입견은 의사/간호사들이 매일 상대해야 하는 수많은 환자들이 절망적으로 필요로 하는 상경추교정의 혜택을 막고 있는 것이다. 안 해도 되는 수술, 안 먹어도 돼는 약(위험한 부작용)에서 해방시키는 이 상경추교정요법의 정보가 처절하게 차단 되여 있다. 

의사와 간호사들이 이 상경추요법을 몰랐거나, 경우에 따라선 일부러 알려고 하지 않으므로 그  결과 환자들만 의사들의 무지에 엄청난 금전상의 대가를 치루고 있는 것이다. 



다행히 6년이 지난 지금 많은 의사들이 상경추요법의 유익을 발견하고 있으며 환자들을 상경추닥터에게 추천해 주고 있다. 
이 의사들은 효과도 없는 약을 계속 하여 환자들에게 투여하여 사실상 환자에게 추가로 문제만 더 만들고 있음을 아는 분들이다. 이제 그들의 환자들에게 매우 유익하고 안전한 과학적 대치요법이 있음을 발견한 것이다. 

이러한 진보적인 의사들이 우리의 강력한 일부 동역자가 되고 있다.  

인류전체의 공중건강의 혜택을 위하여 미래 어느날 의사와 카이로프렉닥터가 함께 일 할수 있기를 진실로 희망한다. 두 가지 의술이 다 필요한것이다.